본문 바로가기
IT World, 정보통신, 전기전자/PC 관련

벨소리를 자작(自作)하여 휴대폰에 넣기 ②

by 오아시스세상 2011. 6. 24.
728x90
SMALL
이제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을 만들어 농았으니 이제부터는 실제로 벨소리에 사용할 벨소리 음원으로 변환하여 mmf 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로 제는 휴대폰 기종이 애니콜 계열이라서 mmf로 변환하였습니다. 물론 다른 제품들도 벨소리 파일 포맷이 mmf 파일을 쓰는 휴대폰 제품들도 많이 잇습니다.

1. Wave Sound Decorator 프로그램을 기동시키고,변환 형식을 MA-5 를 선택 (빨간 박스를 참조) 한 후,
   1편에서 만든 WAV 음원을 불러들입니다. (저는 jinglebell.wav 로 저장해두었습니다.)






2. 불러 들인 화면이 다음과 같이 웨이브 파형으로 나타납니다. 계속해서 File -> Save 를 클릭합니다.



3. 위에서 Save를 먼저 실행한 이유는 아래와 같은 에러 화면이 나타나는지를 확인해보기 위해서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보면 벨소리로 사용할 원본 파일의 속성이 셈플링 주파수 지원 영역내에 있지않다는 안내문이 나오고 있네요.



4. Edit -> Sample Type을 24000 Hz 에 맞추시고, 만일 Convert to Mono 영역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한 후, OK를 클릭합니다.



5. Sampling 주파수가 잘 맞추어져 있는지 아래 화면의 우측 하단을 보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4000 Hz, 16 Bit, Mono 로
잘 맞추어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이제 file -> Save 를 선택하여 mmf 파일로 저장하면 벨소리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우측을 보니 jinglebell.mmf 파일이 생성되어 있군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