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orld, 정보통신, 전기전자/PC 관련

실제 수채화 느낌 그대로 - ArtCanvas Beta (전문 그림 에디터)

by 오아시스세상 2011. 6. 25.
728x90

오랜동안 컴퓨터를 다루어왔으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그림을 그리는 실력은 꽝(?)이라서 여러가지 그래픽 프로그램의 기능에만 의존하여 오던 차, 우연히 ArtCanvas Beta (전문 그림 에디터) 프로그램을 만나 나름대로의 성과를 얻었기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설치 실행 파일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SetupArtCanvas_New.exe



그럼 이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ArtCanvas는 실제 수채화 느낌 그대로의 전문 그림 에디터로서 수묵화,유화,목탄,크레용,파스텔 등을 지원하며, 100여가지의 그래픽 효과와 특수 효과, 스타일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 도구를 실제 질감 그대로 살려낸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마우스 또는 타블렛 펜으로,실제 캔버스에 그리는 것과 같은 훌륭한 그림을 제작할 수 있게 합니다.

아래는 아트 캔버스를 실행한 상태의 이미지입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1. 실제 수채화를 그리는 듯한 자연스러운 붓터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수묵화, 과슈, 유채, 파스텔, 크레용, 목탄, 4B, 펜 등의 20여가지의 다양한 붓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100여 가지의 각종 그래픽 효과와 스타일링 효과를 지원합니다.
4. 태블릿 뿐만 아니라, 마우스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묘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5. 주어진 지우개 툴로 사진을 수채화나 유채화 풍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트 캔버스는 실제 질감을 그대로 묘사하도록 제작된 미술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그림 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 100여가지의 각종 효과 적용, 스타일 적용 등의 기능과 함께 다양한 드로잉 도구를 가진 풍부한 기능의 아트 툴입니다.

그림 도구로는, 수채화, 유채화, 수묵화, 불투명 수채화, 과슈 등의 붓터리형 도구와 파스텔, 목탄, 그레용, 분필 등의 스틱형 그림 도구, 그리고, 수성펜, 유성펜, 4B 연필, HB 연필 등의 펜타입 그림 도구가 있습니다.

지우개 도구로는, 실제 질감을 살린 지우개, 닦아내기, 걸레질, 물칠, 기름칠 등의 차별된 효과를 가진 여러 지우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양 그리기와 선 그리기 역시, 가우스 분포를 사용한 부드러운 처리와 불투명, 투명 등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붓의 부드러운 질감을 묘사하기 위해, 마우스 제스쳐나 태블릿 펜의 압력 감지에 대해 수학적인 모델링과 수많은 반복 테스트로 가장 가까운 질감을 찾아내어 프로그램에 적용하였다는 것도 눈에 띄는 기능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캔버스에 직접 그린 그림과 Byedodo ArtCanvas에 그린 그림을 비교하여, 구분이 쉽지 않을 정도의 자연스러운 드로잉 질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도구 보조창은, 항상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한 툴에 알맞은 도구창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예를들어 모양 도구를 선택하면 모양 도구에 관련된 모든 보조 도구창이 나타나며,메뉴의 스타일 명령에 대해 스타일 관련 도구창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 기능으로 20여가지의 붓터치 도구들과 100여가지의 특수 그림 효과,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 적용 도구를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사용자가 마음먹은데로 웬만한 것은 표현할 수 있는 역량도 갖추고 있는 프로그램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국산 프로그램으로 당연히 한글은 지원합니다.

이 프로그램 한번 사용해보시지 않겠습니까? 물론 프리웨어입니다. " 국산 프로그램, 많이 애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