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orld, 정보통신, 전기전자/PC 관련

김프 (GIMP)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by 오아시스세상 2011. 6. 29.
728x90
SMALL

오늘 아침 일찍 눈을 떠서 티스토리 초대장을 필요한 분들에게 나누어 드리고, 이전에 LINUX 판으로 공급되었던 김프(GIMP) 프로그램이 생각나, 윈도우 판은 없을까 하고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하여, 다운 받고,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윈도우 판 김프(GIMP) 프로그램 다운 받기 ->

GIMP 는 많은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 의 약자입니다. GIMP는 사진 편집이나 이미지 생성 및 편집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기에 적절한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페인트 프로그램, 전문적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 온라인 배치 프로세싱 시스템, 대량의 이미지 렌더링, 이미지 포맷 변환기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성이 뛰어나며 유연합니다. 플러그인과 확장기능의 추가로 어떠한 일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발전된 스크립팅 인터페이스는 간단한 작업부터 굉장히 복잡한 이미지 편집 작업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김프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소스로부터 다양한 운영체제를 위한 기능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GNU/Linux 배포판에서는 GIMP 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포함합니다. 또한 Microsoft Windows™ 나 Apple 사의 Mac OS X™(Darwin) 등의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프는 공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General Public License( GPL license,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에 의해 보호되는 공개 프로그램입니다. GPL 은 사용자로 하여금 프로그램 소스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수정을 허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김프 메뉴얼에서 발췌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포토샵에 너무 길들여진(?) 우리들의 습성을 깨보는 것도 좋지않을까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