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찬양

다락방 탈퇴자의 간증 - 다락방의 이단성을 말한다 ③

by 오아시스세상 2015. 3. 17.
728x90

■ 성령 소멸/훼방, 은사 무시

 

그들은 "다락방전도 합숙훈련" 교재에 그들을 설명하기를

 

"다락방 전도란, 우리가 처해 있는 현장에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이 있는 줄 믿고, 전도지역에 들어가서 전도활동을 펴기 위한 생명운동을 말하며, 이 운동은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에서부터 시작된 운동입니다."

 

라고 하면서, 그들의 영적 권위와 근거를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 에 두지만, 그 순서에 교묘히 다락방 전도 프로그램을 삽입하여 성령님을 무시합니다.

 

즉 "예수님 승천하시고, 기도에 전심하다가, 성령체험하고 각기 다른 방언을 하며, 복음을 깨달은 초대교회의 마가 다락방을 류광수의 다락방 이론에 왜곡시켜 적용합니다.

 

기도에 전심하는 이전단계에 류광수의 전도 프로그램을 넣어서, 전도 프로그램으로 그리스도를 알고 누리면, 전도요원(준비된 전도자)이 될 수 있으며, 그분의 계획과 뜻에 방향 맞춰 기도하면, 성령이 역사 하신다는 이상한 논리를 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방향 맞추었으니 되어질 수밖에 없다."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되어지게 하실 수 밖에 없다"

 

라는 식의 엉뚱한 논리를 무슨 비밀인양 가르쳐서 성도들을 미혹시킵니다.

이로써, 하나님의 말씀 위에 그들의 전도프로그램을 놓았고 성도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읽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 폐쇄,고립된 단체 내에서 엘리트의식 / 우월감 / 자긍심 / 자아도취 / 교만한 마음을 심음

 

​또한 다락방 핵심 목사 밑에서 훈련받는 성도들은, 전도요원이라는 말에 완전히 세뇌되어, 자신들을 비밀요원으로 여깁니다.

저 또한 그렇게 착각을 했었습니다.

류광수는 자신의 생각을 근거로 쓴 거짓논문인 전도프로그램으로 기가 막힌 이단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용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비판에 대한 변명의 여지를 곳곳에 심어두고는,

"그리스도도 있고, 복음도 있다. 전도까지 한다. 증거가 여기 있는데, 왜 이단이냐!"

라고 반박합니다. 교묘하지요.

 

동일하게 해석된 말씀을 숙지하고, 각 프로그램을 마친 사람들을 복음으로 무장된 '일류복음전도자, 영적 엘리트' 라고 부추깁니다.

 

대학에선 전문적 분야에 파고 들어가야 한다고 말하고, 각 교회에서는 지역을 현장을 삼으라고 하며,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일반성도들에게 다락방모임을 만들고 그 메세지를 전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심지어 메시지 전하는 시간의 사용과 분배까지 알려줍니다.

 

메시지 전하고는 성도들이 남아서 여담을 하는 것을 막으라고 합니다. 왜냐면 이때 목사에 대한 욕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알려줍니다.

 

전도훈련을 몇 단계로 나누어 실시하고 이들을 훈련시킵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에 온 사람 중에는 다락방이 주최하는 것이란 사실도 모르고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전도훈련 프로그램을 수련회로 알고 참여한 후, 비로소 다락방이란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전도훈련비도 4박 5일에 20만원을 받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더 올랐는지도 모릅니다.) 선교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비싼 것이며, 물가 상승한 것을 고려할 때 오히려 적게 받는 것이라고 말을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전도합숙훈련을 소개하는 사람은, 자신도 처음에 그렇게 암암일에 듣고 왔고, 와서 알았기에 은연중에 똑같은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합니다.

 

그들은 다락방에 대해 속시원하게 말하지 못합니다.

 

■ 조직내의 은폐 / 기만 / 감시 / 조종 / 통제 / 탈퇴방지를 위한 정죄,죄책감

 

계속 속이고 감추는 모습이 어이가 없습니다.

 

그들의 실체가 드러날까봐 서로 쉬쉬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 자신조차도 스스로를 설명할 수 없게 되어, 막연히 "진리겠지..." 하며 속아 넘어 갑니다.

 

그리고 다락방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 정죄감을 줍니다.

 

종국에는 다락방을 의심하는 것은 마치 예수님을 의심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며, 다락방을 나가는 것은 예수님을 떠나는 것 처럼 느끼게 합니다. 이것이 류광수 다락방의 실체입니다.


■ 성경 보다 자신의 메세지 강조

 

다음으로 그들이 주장하는 일반 메세지의 문제점을 말하겠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면으로 하여, 그들의 메세지를 '복음자체'라고 하고, '복음메세지' 라고 부릅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 메세지를 전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다락방의 복음 제세지는 크게 전도때에 사용하는 기초복음메세지(=복음편지) 와 일반 메세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경말씀을 기초로 하여 만든 내용이라고 하지만, 이들의 메시지는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 메세지에 맞춰서 성경을 읽게 하고, 나중에는 메세지만 붙잡도록 합니다.

 

다락방 목사들은 "성경을 읽어라" 고 하지 않고 "메세지를 잡아라" 고 말을 합니다. 특히 원단 메세지를 잡으라, 강단 메세지를 잡으라는 말은 수도 없이 해댑니다.

기존 교회의 설교말씀의 역할과 성경읽기가 다락방에서는 어떻게 왜곡되어 행해지는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기존 교회 목사님의 설교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하여 하나님의 속성을 말하며 우리가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몽학선생의 역할을 합니다.

 

성도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계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성도는 설교말씀을 듣고 성경에 대한 깨달음을 얻지만, 궁극적으로 목사님의 설교는 성도가 하나님의 말씀을 읽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경에선 말합니다. "어느 누구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으며 성령으로 기름부어 깨닫게 하신다" 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다락방은 다릅니다.

 

다락방은 매주 집회에서 메세지가 선포되면, 학생들은 그 메세지를 적어서 그것이 현장안에서 어떻게 성취되는지 적용하고 확인하려 합니다. 메세지는 목사가 성경말씀을 읽고 해석한 것입니다.

 

"목사가 말씀을 해석할 수 있지 않은가?" 라고 반박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당연히 그럴 수 있지요.

 

그러나 문제점은 다락방 신도들은 그 목사의 해석대로만 성경을 바라보도록 훈련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스스로 말씀을 읽고 주님이 주시는 은혜를 받는 것을 잊어버리게 하고, 그냥 하나님의 말씀을 참고서적쯤으로 여기게 하고, 그런 말씀이 있는지 여부만을 확인하게 만들며, 메세지와 말씀 확인을 말씀읽기로 착각하게 만듭니다.


■ 다락방 목사의 메세지의 구조 - 주객전도(메세지가 주 / 성경이 참고서)

 

다락방 교재를 보았거나, 메세지를 들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성경책과 반대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성경말씀에 대한 목사의 생각이나 깨달음이 적혀 있고 그 옆에 근거로서 성경말씀의 장, 절이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나 옆에 작은 글씨로 주석이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다락방의 메세지는 성경말씀을 주석처럼 사용합니다.

 

인용구절을 읽지도 않습니다. 어쩌다가 부분적으로 잠시 인용할 뿐입니다.

 

이런 메세지는 참으로 성도의 영적성장에 악영향을 줍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다락방 메세지를 듣는 사람은 그 말씀 구절을 찾아 볼 수도 있겠지만, 점차 말씀 확인은 이뤄지지 않고, 나중에는 목사가 어떤 말을 하건 그냥 믿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사단도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지만, 이는 예수님이 말씀을 인용하신 것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논리를 합리화하기 위해 말씀을 도용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악용합니다.

 

인용된 구절을 하나님이 어떤 의미에서 주셨는지 설명도 하지 않고, 엄청난 양의 말씀 장절을 근거라고 제시하여 성도로 하여금 말씀중심의 메세지로 착각하게 하며, 덮어놓고 메세지를 믿게 만듭니다.

 

이 결과로 하나님의 말씀은 읽지 않고 메세지만 읽게 됩니다.

 

다락방에서 공부한 사람중에 "나는 다락방 와서 오히려 말씀을 더 많이 읽게 되었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은 착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락방의 사람들이 "말씀을 읽었다" 말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을 읽은 것이 아니라, 그들이 들은 메세지를 기준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확인한 것이라고 하면 정확한 표현입니다.

 

성경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히4:12)으로 자신의 문제나 처한 환경에 따라 읽을 때마다 감동과 깨달음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때마다 역사 하시는 성령님의 도움으로 깨닫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획일적 사고 / 극단적 사고 / 획일적 통제, 적용, 체크

 

그들은 성경말씀을 해석해 준 목사의 메세지를 성경말씀인양 생각하고, 그 메세지에 이끌려 다닙니다.

 

그래서 다락방 학생들과 목사사이에선 이런 말이 나돕니다.

 

"메세지 끊기면 힘들다. 영적으로 갈급하다." 고 합니다.

 

그들은 일관된 해석방안을 정해 놓고 그 말씀 그 부분은 우두머리 목사이건 전도사건 평신도이건 간에 똑같이 인용하고 똑같이 적용하니 무슨 은혜가 되겠습니까?

 

겉보기에는 확실한 것 같지만, 빈 쭉정이 이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