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073

피싱에서 진화한 파밍, 이제는 새로운 수법으로 예금을 노린다. 정상 주소 입력해도 위조 사이트로 이동... 신종사기 '파밍' 주의 자영업을 하는 박모씨는 거래처에 입금을 하기 위해 평소와 다름없이 거래 은행의 온라인 뱅킹 사이트에 접속했다. 인터넷 주소의 알파벳 철자 하나를 교묘하게 바꾼 피싱사이트에 연결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평소 접속하던 방법인 즐겨찾기에 등록해두었던 은행 주소를 클릭했다. 화면은 변함이 없었지만 보안강화가 필요하다며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새로 생겨있었다. 조금 의심이 들기는 했지만 뉴스를 통해 접했던 피싱은 주소를 잘못입력해야 당한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이트 상의 안내를 따라 보안을 강화하였다. 보안강화 절차가 끝나고 입금을 하려고 보니 사이트가 먹통이 되며 창이 멈춰 있었다. 아차 싶어 근처 ATM기기로 달려가 잔액조회를 했으나.. 2012. 7. 28.
‘인삼’, 화분에서 키워보세요. - 재밌게 키우고 맛있게 먹는 화분용 인삼 - 농촌진흥청에서는 약용으로만 인식돼 오던 인삼을 전문 재배지식이 없는 일반 가정에서도 관상용으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옛날부터 인삼은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귀한 식물의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붉은색, 주황색, 노랑색 등 열매색이 다양하고 관상할 수 있는 기간도 2∼3개월 이상으로 매우 길다. 이에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화훼농원에서도 관상용 또는 선물용으로 연중 재배와 함께 판매도 가능하다. 인삼은 일반 관상용 식물과 달리 생육 환경이 매우 까다로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농촌진흥청 인삼과에서는 인삼 화분 재배에 알맞은 상토와 인삼 고르는 방법, 심는 방법, 물과 빛의 관리 등 화분용 인삼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요령을 제시.. 2012. 7. 28.
朝令暮改-아침에 법령을 내렸는데, 저녁에 고친다. 아침에 법령을 내렸는데 저녁에 고친다는 조령모개(朝令暮改)는 법률이나 규칙은 한번 정하면 지속적으로 지켜야 하는데 너무 자주 뜯어고치면서 이랬다저랬다 할 때 이 말을 쓰며 한나라의 문제(文帝)때 조착이 상소한 논귀속소(論貴粟疏)에서 찾아볼 수 있다. 조착의 논귀속소는 곡식의 귀중함을 논한 상소문으로 당시의 실상을 살펴보면 다섯 명의 식구가 있는 농가에서 부역(賦役)이 과중하기 때문에 부역에 따르는 자가 두 명도 채 되지 않았다. 일년 내내 징발된 백성은 쉴 날이 없고 도 개인적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죽은 자를 조문하고, 고아를 기르고 병자를 위로하는 등 일이 많았으며 게다가 홍수나 가뭄의 재해를 당하게 되면 갑자기 조세와 부역을 강요당하고, 시기를 정해 놓은 세금과 부역을 내지않으니 마침내는 아침에 영을 .. 2012.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