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23

유관순 열사 생가를 다녀와서 이제 며칠있으면 3.1만세운동일인 3.1절입니다. 마침 천안에 다녀올 기회가 있어서 유관순 열사의 생가를 다녀왔습니다. 열사의 생가 정문 우측에 있는 유관순 열사를 기리는 시문을 읽어 가면서, 열사의 높고 높은 기개와 대한 독립을 염원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관순 열사의 생가 모습입니다. 단촐한 ‘ㄱ’자 한옥 초가집 형태로, 원래의 가옥은 거사 당시 일제에 의해 유품 한 점 없이 전소됐으며, 지금 볼 수 있는 집은 1991년 정부에 의해 새롭게 복원된 것입니다. 류관순 열사의 생가는 사적 제20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유관순 열사가 살던 작은 초가집도, 매봉교회도, 용두리마을도 모두 불에 탔으며, 그 후 일제탄압을 견디다 못한 매봉교회는 1922년 급기야 교회 문을 닫기에 이르렀습니다. 아래.. 2013. 2. 18.
브레드보드 사용법 ② 부품은 이렇게 조립합니다. 1. 전선 조립하기 전선은 만들어 쓰는 방법이고 인터넷에 브레드보드 전용으로 판매하는 전선도 있습니다. 2. 저항 조립하기 3. 세라믹 콘덴서 조립하기 4. 탄탈콘덴서 조립하기 5. 다이오드 조립하기 6. LED 조립하기 7. 소형 트랜지스터 조립하기 8. 대형 트랜지스터 조립하기 9. 푸쉬스위치 조립하기 10. 세로로 부품 조립하기 11. 전해콘덴서 조립하기 2013. 2. 17.
브레드보드 사용법 ① 브레드보드(breadboard), 속칭 빵판 또는 빵틀은 전자 회로의 (일반적으로 임시적인) 시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재사용할 수 있는 무땜납 장치이다. 이것은 영구적이거나 1회용 시제품을 만들때 사용하고, 쉽게 재사용할 수 없는, 초기 인쇄회로기판과 비슷하다. 일반적인 브레드보드는 버스 스트립으로 알려진, 내부연결 전기단자의 스트립이 있고, 주장치의 일부나 격리된 블록처럼 한쪽이나 양쪽은 전원선을 확장하도록 끼워져 있다. 현대의 무땜납 브레드보드는 천공아래에 많은 납이 도금된 스프핑 클립이 있는 플라스틱 구멍뚫린 블록으로 구성된다. 두개의 일련 패키지(Dual In-Line Package)인 집적회로(IC)는 블록의 중앙선을 벌려서 삽입할 수 있다. 내부연결 전선과 (축전기, 저항기, 코일, 등과 .. 2013. 2. 1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