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고, 건강하게

The Secret (더 씨크릿)

by 오아시스세상 2011. 6. 21.
728x90

1. 성공?

‘성공’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나’는 성공하기 위해 무엇을 했는가?
무엇을 나는 ‘성공’이라 말하겠는가?

수 세기 동안 전해오면서 그 중 단 1%만 알고 있었다는 비밀!! '오프라 윈프리 쇼'의 홈페이지를 마비시키고!! 2007년 ‘아마존’에서 '해리포터'를 이긴 올해의 베스트셀러 1위!!  ‘시크릿’ 이런 책은 읽어야 한다.



2. 그 비밀은 무엇인가?

수 세기 동안 전해오면서 그 중 단 1%만 알고 있었다는 ‘비밀’ 은 첫 장을 넘기자 마자 허무하게 비밀이 밝혀집니다. 퍼즐조각을 하나 하나 맞추듯 비밀의 단서를 모아가는 서스펜스와 완성되는 만족감을 기대했지만 너무나 허무하게 ‘비밀’은 초입에 공개됩니다.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 입니다. 내 인생에 일어난 모든 현상은 내 스스로가 끌어당긴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나는 ***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생각은 자석이고 생각에는 주파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우주로(또는 어딘가로) 전송되어 같은 주파수를 자석처럼 끌어당깁니다. 전송된 것은 모두 원점으로 되돌아 가고 원점에는 바로 ‘내’가 있습니다.


3. 끌어당김의 법칙

이것이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던 우주의 법칙이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 믿는 것에 익숙한 보통의 우리들은 전혀 알 수가 없는 것이 ‘비밀’이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간단합니다. 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원하고, 그것을 완벽히 믿고, 감사한다면 무엇이든지 이루어 집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1단계 : 구하라 , 2단계 : 믿어라 , 3단계 : 받아라

‘끌어당김의 법칙’은 매우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이 책은 계속 반복적으로 설명합니다. 책 끝까지 무엇이든지 ‘구하고! 믿고! 받아라!’를 되풀이 합니다. 이 방법은 과학이나 수학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표현으로 증명이 되지 못하므로 현실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현실과 맞지 않아! 모순이야!’라는 생각이 내 머리 속에 떠나지않았습니다. 점점 책 읽는 속도가 줄어들었고 그 만큼 생각이 많아 졌습니다.
 
‘일단 다 읽고 보자’라는 생각에 단 몇 페이지 넘기자 마자 깜짝 놀랍니다. 원하는 것이 이루어 지지 않거나 실패, 좌절을 하는 것은 단지 당신이 실패를 두려워하고, 자꾸 ‘실패’만 생각했기 때문에 ‘실패’를 끌어당긴 것이라고 말합니다.


4.. 끌어당김의 증거

잭 캔필드(‘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 밥 도일(‘끌어당김의 법칙’의 저자) 등 현재 ‘부’와 ‘명예’를 가진 성공한 28명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성공을 말하길 구하고, 믿고,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 소리로 말합니다. 자신들은 이 비밀을 정확히 알고 있으며, 자신들의 성공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강조합니다. 실제 자신의 에피소드를 ‘비밀’과 연관시켜 독자로 하여금 이 책의 부족한 현실감을 불어 넣어 줍니다.

이들은 살아있는 증언자라면, 베토벤, 에디슨, 링컨과 같은 과거 성공했던 사람들도 이 ‘비밀’을 알았고 그들이 위대한 업적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들 스스로 위대한 업적을 끌어당겼다고 작가는 주장합니다.


5. 너무 평범한 진리는 와 닿지 않는다.

너무 평범한 진리는 와 닿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실은 너무 쉽게 잊고 살아 갑니다. 이 책은 200여 페이지가 되지만 비밀을 알기 위해서는 단 한 페이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 중에서 성공한 사람들, 단 1%만 알고 있다는 ‘비밀’은 ‘끌어당김의 법칙’입니다. 무엇이든지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구하고, 믿고, 받아야 합니다. 끌어당기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입니다.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