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일도...

산청목(벌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by 오아시스세상 2013. 11. 1.
728x90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약들이나 소위 건강식품이라고 하는 것들도 대부분 좋은 점과 나쁜 점의 양면성을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야생에 자생하는 각종 약초들 중에는 거의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진 경우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부작용 역시 두드러지게 발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산청목 (벌나무) 에 대해서 좀 써보려 하는데, 비교적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산약초로써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소개를 해드릴께요.

1. 간기능 개선

아마 산청목 (벌나무) 의 효능 가운데 주된 효과로 알려진 것이 바로 간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계절에는 특히 직장에서 그리고 친구들과 술자리 할일도 많고, 간에 부담을 많이 받는 때이기도한데, 간염이나 간경화와 같이 건강에 큰 문제를 초래할수 있는 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무슨 체질이든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 평소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고, 술자리가 많은 분들에게 좋은 약재가 아닌가 합니다.


2. 고혈압

요즘은 젊은 층이나 나이가좀 있으신 분들에 관계없이 고혈압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꽤나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식문화나, 음주습관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더큰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빠른 치료와 개선이 필요합니다.

산청목 (벌나무) 는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특히 많이 사용을하는 약재인데, 아무래도 마른 분들보다는 좀 통통하신 분들에게 고혈압이 많은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알레르기 문제

환절기에 특히나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아이들에게서 관련 증상들이더 많기도하구요.

산청목 (벌나무) 의 효능 가운데는 이런 특정 물질이나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와  환절기 등에 나타나는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부종과 손발저림현상

출산을 하고나서 특히나 몸이 붓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는 시간이 상당기간 경과한 후에도 붓기가 빠지지 않아서 고생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때에도 산청목 (벌나무) 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평소 말초신경등의 문제로 손발이 저리다고 하는 분들도 도움이된다고 하네요. 중요한 것은 꾸준히 드시는게 제대로 된 산청목 (벌나무) 의 효능을 보는 방법인것 같아요.


>> 산청목 (벌나무) 의 부작용 은 없나요?

제가 처음 소개를 하면서 간기능에 예방과 치료쪽에서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하지만 현재 간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처방을 받으실때 반드시 전문지식과 자격이 있는 분들을 통해서 본인의 체질등에 맞게 처방을 받으신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뇨작용에 좋은 효과가 있는 반면에 변비가 생길수도있다고 합니다. 과다복용을 하시게되면 간혹 가려움증이 발생할수 있다고 하니 본인에게 맞는 양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