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고, 건강하게

메론의 효능

by 오아시스세상 2024. 3. 4.
728x90

의외로 잘모르는 메론의 효능

 

슈퍼나 백화점, 과일상가 등을 둘러보면 지급 제철인 과일들이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수박과 복숭아, 포도, 배 등등 달고 수분이 많은 여름 과일들은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는데요. 건강과 미용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메론의 효능을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메론은 성분 비율의 약 90%가 수분이며, 6~14% 정도는 당분으로 언뜻 보면 별로 영양가가 없다고 생각되지만, 메론은 의외로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랍니다.

 

 

메론의 효능


메론은 칼륨이 수박의 3배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은 고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이란 산화를 막을 수 있는 영양소의 것으로 우리 체내에는 활성 산소의 작용에 의해서 단백질, 지질, DNA 등이 산화하는데, 항산화 물질은 이 활성 산소를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즉, 멜론은 노화를 늦추고 젊음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과일이라는 것입니다.

 

동양의 의학적으로는 오장 육부 중에서 위장에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내리는 과일로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지요.

이밖에 비만 방지, 피로 회복, 여름 땀 방지, 부종 해소, 피부 미용 효과, 이뇨 작용 등등 메론은 의외로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론은 식전과 식후에 먹어야..

 

메론을 먹으면 가장 좋은 시간은 식전과 식후 등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100~150g 적당히 다른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의 흡수가 보다 좋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요구르트에 메론을 잘게 잘라서 먹거나 메론 그대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노화 방지,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면 많은 돈을 써도 아까워하지 않지요. 바르는 화장품 만큼이나 어떤 음식을 먹느냐도 피부 미용에 상당히 중요합니다.

 

메론과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