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112

시계바늘이 움직인다. "지구종말 3분 전!" 지구종말의 시계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종말까지 남은 시간은 3분. 3년 전보다 2분 빨라졌다. 워싱턴포스트는 22일(현지시간) “미국 핵과학자회가 ‘2015년 1월 기준으로 ‘운명의 날 시계(지구종말시계)’가 11시 57분을 가리키고 있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운명의 날 시계는 1947년 핵과학자들이 핵전쟁으로 인류가 파멸할 가능성을 경고하기 위해 만들었다. 파멸의 순간을 ‘0시(자정)’로 정하고, 자정까지 얼마나 남았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지구가 얼마나 위기에 처해있는지를 알려준다. 지구종말을 알려준다는 뜻으로 영어로는 ‘둠스데이 클락(doomsday clock)’이라고 표현한다. 이러한 세상에서, 요즘 너무나 많은 비인간적인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패륜적인 사건, 성폭행, 성.. 2015. 1. 31.
NWC로 만드는 복음성가 - 사랑의 종소리 NWC로 만드는 복음성가 - 사랑의 종소리 (김석균 곡) NWC 악보입니다. 많은 은혜받으시기 바랍니다. 2015. 1. 23.
한국인 생활 만족도 중국·베트남보다 낮아 미국 퓨리서치센터 조사…2007년 조사 때와 동일한 47% 현재 생활에 대한 한국인의 만족도가 중국이나 베트남보다 낮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1월 30일(현지시간) 미국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인의 생활 만족도는 47%로 나타났다. 생활 만족도는 현재 생활에 대해 전적으로 불만일 때 0점, 완전히 만족할 때 10점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전체 응답자 중 7∼10점을 매긴 사람의 비율이다. 주요 아시아 국가 중 중국인의 생활 만족도가 59%로 집계된 것을 비롯해 베트남(64%), 인도네시아(58%), 말레이시아(56%), 파키스탄(51%)에서의 만족도가 한국보다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과 미국 등 ‘선진국’으로 분류된 10개국 중 생활 만족도가 .. 2015. 1. 21.
한의학에서 바라본 돼지고기 황사가 심할 때나, 봄철 황사 시기에 우리가 즐겨 찾는 음식 중의 하나가 바로 삼겹살이다.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 사람이 진폐증에 덜 걸린다는 통계도 있는 것을 보면 경험으로 알게 된 우리민족만의 생활의 지혜가 아닐까 싶다. 한의학적으로 돼지고기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자. 음(陰)의 기운의 돼지고기 한의학에서는 돼지를 음(陰)의 기운이 있는 것으로 보아 수렴시키고 빨아들이는 역할을 한다고 보았다. 비산하는 먼지, 분필가루, 석탄가루, 매연, 톱밥가루 등을 양의 기운으로 보아 수렴하는 기운인 돼지고기를 먹음으로서 중화된다고 본 것이다. 예전 시골에서 뱀에 물렸을 때 돼지비계를 물린 부위에 붙이거나 복용을 하였는데, 이것도 역시 퍼져 나가는 뱀독을 음의 기운이 강한 돼지고기를 이용하여 뱀독을 중화시키려는.. 2015. 1. 21.
행복해지는 15가지 방법 ① 나무를 껴안고 ‘우리는 한결같은 친구’라고 속삭인다. ② 밤하늘을 우러러 별을 보고 ‘너를 잊지 않게 해줘’라고 얘기한다. ③ 혼자서도 큰 소리로 어린 날에 좋아했던 동요를 불러본다. ④ 찬물 한잔에도 ‘아∼!’하고 감탄사를 내놓는다. ⑤ 아이의 눈동자와 1분 이상 눈맞춤을 한다. ⑥ 수첩속의 사랑하는 사람 사진을 하루 한번 이상 들여다 본다. ⑦ 하늘의 흰 구름한테 손을 흔들어준다. ⑧ TV·오디오 등 모든 전자음을 잠재우고 바깥 바람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본다. ⑨ 일주일에 한번은 전깃불을 모두 끄고 촛불 아래에서 책을 본다. ⑩ 차를 마실때 오늘 본 꽃을 화제로 삼는다. ⑪ 어린시절로 돌아간 기분으로 책상 밑에서 발장난을 건다. ⑫ 버려질 종이 위에 ‘사랑하는 어머니’라고 낙서해 본다. ⑬ 친구한.. 2015. 1. 21.
"화장실은 9분 59초까지"…이게 고객센터의 현실 부산청년유니온은 '고객님 10분만 쉬어도 될까요?'라는 주제로 9월부터 매주 콜센터 노동자의 근무환경을 개선과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한 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콜센터 노동 사례를 모아서 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릴레이 인터뷰는 콜센터 노동자의 사례집 발간을 위해 시작됐다. 콜센터 노동자 릴레이 인터뷰 연재를 통해 많은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를 바란다. ▲ LG U+ 고객센터앞 기자회견 부산 고객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지난 10월 21일 LG유플러스 전주 고객센터의 한 청년 노동자가 회사의 노동 실태를 고발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와 관련해 지난 주 LG유플러스 부산콜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니 내가 일하는 부산청년유니온으로 한 통의 전화가 왔다. "LG유.. 2015. 1. 21.
인천 킨젤스 폭행교사 어린이집 인천 어린이집 폭행교사에 대한 글입니다. 100kg가까이나가는 체중을실어서 얘를한대 쳤어요 그힘을 아이가 견딜 수 있었을까요? CCTV 영상을 보면 아실테지만 아이가 날라갔죠? 얼마나 두려웠을까요..아이에겐 영원한 상처로 남을거에요. 단순히 얘들 몇대 때린 것이 아닙니다. 얘들 몇대 때린거면 뉴스에 나오지도 않았죠. 뉴스에 나올 정도면 정말 심각한 일이라는거 아시죠? 그만큼 심각하니까 교사 신상이공개된것같아요. 인천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 하버뷰 킨젤스 어린이집이랍니다. (어제 뉴스보니까 원장 자신이 폐쇄 신청을 하였다더군요. - 이건 무슨 또 꿍궁이가 있는지? - 으이그, 물러터진 대한민국 법 - 이것때문에 갑질나오고, 계속 나오고, 아동 학대 폭력 나오고, 계속 나오고, 성추행, 폭행 나오고, 계속 나.. 2015. 1. 21.
노루궁뎅이버섯 첫수확 노루궁뎅이버섯 배지를 입상한 후 22일이 지나서 첫수확을 하였습니다. 예쁘게 잘자랐네요. 수확은 2개의 배지에서 약 190g 정도 하였습니다. 2015. 1. 21.
노루궁댕이버섯 배지 생육과정 노루궁댕이버섯 배지를 입상한 후 10일이 지난 싯점의 생육과정 사진입니다. 예쁘게 잘자라고 있습니다. 2015. 1. 21.
맞춤형 기성복 사이즈표 일반 기성복은? 일반 기성복 사이즈 기준은 소매 및 옷기장이 평균신장에 맞게 호수(사이즈)가 하나로 통일 되어 있어서, 여위고 키가 큰 체형은 품이 크고 기장이 짧게되며, 뚱뚱하고 키가적은 체격은 품을 맞게 입을경우 기장이 길게 되어 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기성복의 단점을 보완한 맞춤형 기성복의 특징? 맞춤형 기성복은 일반 기성복의 단점을 보완하여 신장(키)을 5등분한 후 소매 및 옷기장을 5단계로 세분화하여 맞춤복에 90%이상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남성의 경우(95-SS, S, M, L, LL) - 앞 치수(95)는 일반기성복 호수, 뒤의 호수(SS, S, M, L, LL)는 신장에 따라 소매 옷기장을 택하게 한것이 특징입니다. 여성의 경우 일반기성복(44, 55, 66, 77, 88,.. 2015. 1. 20.
728x90